우당탕탕 미국간호사로 살아남기

미국 간호사 출퇴근 기록하기(클락인, 클락아웃)

얌얌외노자 2022. 6. 22. 18:27

 

미국은 출근시간과 퇴근시간을 기록한다.

출퇴근 도장 찍는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 클락인 클락 아웃이라고 표현한다.

그리고 그 기록된 시간에 따라 철저하게 돈으로 돌려주는 시스템.

내 월급이랑 연결되니 제일 중요한 것 아니겠나!

 

클락인 방법​

전에 일했던 병원에서는 내선 번호로 전화해서 내 사번 누르고 클락인 클락 아웃으로 정해진 번호를 눌러 시간을 입력했는데 지금 병원은 사원증 같은 배지를 이용한다.(훨씬 더 편리!!)

Kronos
Kronos 화면

왼쪽 위에 버튼 Timestamp in을 눌러 내가 출근 한 시간을 기록한다.

6시 53분부터 클락인 할 수 있고 그 시간부터 카운트되어 근무시간으로 인정된다.

일찍 가서 6시 50분에 클락인 한다고 돈 더 안 줌 ㅋㅋ

Kronos
내 사원증 바코드 긁기

 

스크린에 Timestamp in 을 터치하고 오른쪽에 카드 리더기같이 생긴 곳에 내 배지 바코드를 긁으면 된다.

 
Kronos
사원증 리더기에 긁은 후

내 배지를 이용해서 카드처럼 긁고 나면 내가 몇 시에 클락인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미국 병원 대부분 출퇴근 시간 기록을 크로노스를 통해서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다.

이렇게 내가 클락인 클락 아웃 한 시간은 크로녹스 시스템에 들어가서 제대로 입력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음! (현재 나는 트레블 널스로 일하고 있어 접근 권한이 없기에 사진 첨부가 불가하다 ㅠㅠ)

​클락아웃 방법

Timestamp in 우측에 있는 Timestamp out을 터치, 내 배지에 있는 바코드를 리더기에 긁는다.

클락 아웃은 7시 30분부터 가능하다.

여태까지에 경험상 7시 40분 전후에 클락 아웃하면 0.25시간 추가 카운트, 7시 50분 전후에 클락 아웃 시 0.5시간 추가 카운트되는 것 같다.(나의 추측..)

Kronos
Kronos 화면

 

Kronos
다시 사원증 리더기에 긁기!

이렇게 내 바코드를 리더기에 긁고 나면 오늘 내가 쉬었어야 하는 휴식시간과 식사시간을 모두 쉬었는지 물어본다.

 

Kronos
밥 먹었는지 물어보는 화면

 

식사시간에 밥도 먹었으니 Yes 터치하고,

 

Kronos
식사 시간 외에 휴식시간 다 쉬었는지 물어보는 화면

중간중간 쉬는 시간도 다 쉬었으니 Yes 터치하고!

클락인 때처럼 내가 클락 아웃 몇 시에 했는지 화면에 뜬다.

만약 내 휴식시간을 다 쉬지 못했거나 식사를 하지 못했으면 그것 또한 일한 시간으로 카운트돼서 돈으로 준다.

 

 

개인적으로 한국에도 이 시스템이 얼른 도입되었으면 좋겠다.

하지만 또 그러면 일 안 하고 수다떨기 좋아하는 간호사들 퇴근 안 하고 수다 떨다가 퇴근 시간만 늦게 입력할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함...

또 하나 병원 입장에서는 간호사들 일 한 시간 카운트해서 돈 주면 지금보다 훨씬 많은 돈이 간호사 급여로 나갈 텐데 과연 이것을 하려고 할까?(그 말인즉슨 한국에서는 수많은 간호사들이 하루 일정 시간 이상 돈 안 받고 무료 봉사하고 있는 거지..)

심지어 밥 못 먹고 화장실도 못 가며 일하는 날이 대부분인데.....

 

미국은 내 환자 인계 끝나면 그냥 나 먼저 퇴근하는 시스템이기에 이것이 가능한가 싶기도 하다.

한국처럼 같은 듀티에 모든 간호사들이 일이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같이 퇴근하지 않는다.

생각해 보면 이 얼마나 불필요한 시스템인가 싶다.. 도와줄 거 없고 내 일 다 했으면 그냥 퇴근하면 되는 것을...

한국에서도 간호사들 일한 만큼 돈 주는 그날이 빨리 오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