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이야기/한국 나들이

한국에서 미국 번호가 필요하다면, 한국에서 미국 전화 받기 무료 어플 추천/텍스트플러스 추천!!

얌얌외노자 2023. 2. 9. 14:35

미국에 갈 준비를 하면서 다시 미국에서 일할 병원을 찾으려고 리크루터를 컨택했다. 리크루터와 소통은 이메일로 모두 가능해서 문제없었지만, 문제는 병원 인터뷰였다. 내가 미국이 아닌 한국에 있어서 미국 번호가 없었고, 인터뷰를 하려면 음성통화로 인터뷰가 가능한지라 한국에서 미국 전화를 받을 수 있어야 했다.
이미 미국 유심칩은 쓸 수 없고, 혹시 담당자가 아이폰을 쓰면 나도 아이폰을 쓰니 통화할 수 있다 했지만 당연한 이야기로 개인 전화번호는 알려 줄 수 없다고 했다. 그래서 찾기 시작한 무료 전화 어플. 무료로 통화할 수 있는 어플은 다양했는데 특정 번호로 내가 전화를 받고 지속적으로 통화 or 문자가 가능한 어플을 찾는 것이 중요했다. 세 가지 앱을 시도했고 다행히 그중 하나로 성공적으로 인터뷰를 마치고 외국인 노동자 준비를 진행할 수 있었다.


<Text Now>


초록창에 미국 무료 전화, 미국 통화 전화번호 등등으로 검색해서 제일 먼저 찾은 어플이었다. Text Now. 결과적으로 설치는 가능했으나 한국에서 미국 전화번호를 받을 수는 없었다. 대략 블로그들을 훑어보니 미국에서 사용가능한 어플인가 싶었다. 에러가 자꾸 떠서 포기.


<Skype>


Text Now가 안돼서 생각하다가 예전에 미국 에이전시와 연락할 때 스카이프를 사용했던 게 생각나서 스카이프를 시도했다. 스카이프에서도 일정비용을 내고 미국 번호를 받아서 사용할 수 있었다. 스카이프 앱을 먼저 설치하고 시도했었다.
마이 어카운트에 들어가면 오른쪽 아래 첫 번째 화면이 나온다. 본 화면에서 아래쪽에 있는 Skype Number을 선택하면 Get your second phone number이라면서 로컬 넘버로 전화를 받을 수 있다고 광고한다. 아래로 내리다 보면 25개국 or 지역에서 가능하다는 파란 링크가 있는데 그 링크를 선택하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간다. 다음 페이지에서 Buy a Skype Number에 Buy 파란 링크를 선택하면 나라를 선택하라 하고, 다음 화면에서는 지역도 선정 가능하다. 우리나라처럼 미국도 지역에 따라 앞에 번호가 다르다. 혹시 자기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or 거주할 지역 번호를 알면 그 지역을 선택해서 번호를 받으라고 추천한다. 나 같은 경우에도 내가 사는 지역 말고 타 주에서 걸려오는 번호는 안 받기 때문이다. 선택하지 않으면 아래 오른쪽 화면처럼 아무 번호나 랜덤으로 나온다.
이렇게 하면 결제하고 전화번호를 받을 수 있어야 하는데 자꾸 에러가 떴다. 보안상의 이유로 한국에서 불가한 건지 정말 여러 번 시도했는데 안 돼서 절망했었다.

 

스카이프스카이프스카이프
스카이프 시도


<TextPlus>


마지막으로 시도한 TextPlus, 결국 내가 미국 전화번호를 받을 수 있었던 어플이다. 한국에서도 설치 가능하고 보안상의 이유인지 다른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다른 앱에서 계속 떴던 Error 없이 진행 가능했다. 심지어 가장 좋은 점은 무료라는 것!! 광고를 보는 대신 무료로 사용하는 건데 이 어플을 통해 잡 인터뷰도 진행하고, 인터뷰 후에도 이 어플로 리크루터에게 문자로 계속 업데이트받을 수 있어서 너무 편하고 좋았다(개인적으로 이메일보다 문자가 더 가볍고 빠르다고 생각해서 선호하는 타입). 가입하면 랜덤으로 전화번호를 받고 이 어플도 지역을 선택할 수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그래서 나도 내가 거주할 지역으로 선택해서 받았다. 내 번호는 설정에 들어가면 제일 상단에 My textPlus Number로 확인 가능하니 굳이 외울 필요 없다는 것.
한국에서 약 2주 동안 전화받고 문자 하는 거 불편함 없이 아주 잘 이용했고, 단지 불편한 점은 가끔 광고를 15초 정도 봐야 한다는 것?? 근데 뭐 15초 정도는 봐줄 수 있다. 광고 보는 게 싫은 사람들은 일정 금액을 내면 광고 안 보고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은데 나 같은 경우는 미국에 가서 새로 유심칩 구매 예정이었고, 2-3주 정도만 사용하면 돼서 무료어플로 사용, 결과적으로 문제없이 잘 사용했다.

 



textplustextplus
텍스트 플러스 사랑해요!!ㅋㅋㅋ


진짜 텍스트 플러스 덕분에 인터뷰도 잘 마무리하고, 리크루터와도 문자로 계속 연락하고 근데 심지어 무료 어플이라니 복 받으세요!!ㅋㅋㅋㅋㅋ 미국으로 전화할 수 있는 방법은 사실 여러 가지인데, 특정번호로 내가 전화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었어서 조금 힘들고 스트레스를 받았었던 1주일이었지만.. 결국에는 잘 해결됐으니 좋게 생각하기로 했다. 미국에서 전화를 받아야 하거나 미국 번호로 미국에 있는 사람들과 문자로 연락 or 통화해야 한다면 Text Plus를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