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이야기/미국 일상

미국 스타벅스 별 모아서 공짜 텀블러 받기!

얌얌외노자 2022. 7. 1. 10:02

 

미국에도 스타벅스 앱이 물론 있다.

돈 충전해놓고 결제 가능하고 결제한 금액만큼 별을 적립해 주는데 그 별 개수에 따라 rewards가 다양함!

한국은 한 잔 주문하면 별 한 개씩 적립해 줬던 것 같은데 미국은 1불당 별 한 개씩 적립해 주고 앱을 이용해서 미리 충전해놓은 돈으로 결제하면 1불당 두 개씩 적립해 준다.

날이 좋아 커피를 마시러 별다방을 향했다.

집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인데 미국에 살다 보니 10분 거리도 차를 가져가게 된다.

걸어 다니지 않는 한 가지 핑계가 있는데, 뉴욕이나 시카고 도시 말고는 내가 가봤던 미국 도시에서 걸어 다니는 여행을 한 곳은 없는 것 같다.

그 이유는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길거리에 홈리스도 많고 무서운 미국..

그래서 게으름 때문에 차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아니라 정말로 안전을 위해 차로 이동한다.

특히 조지아 있을 때는 진짜... 내가 집 앞 5분 거리 은행 걸어갔다 왔다고 하니 동료들이 '너 미쳤어?? 절대 걸어 다니지 마!! 다음에 필요하면 나한테 연락해! 내가 데려다줄게' 이 정도였으니 할말하않... 뭐 그리고 거기는 인도가 없는 곳도 많음.

그래도 여기는 그 정도는 아니다. 인도도 다 있고 걸어서 마트도 다녀와봤고 별다방도 가봤고 나 말고도 걸어 다니는 사람은 종종 있다! 여기서 포인트는 자주 아니고 종종!

쓰다 보니 결론은 내가 게을러서임을 증명하는 꼴이 된 것 같군... ㅋㅋㅋㅋㅋ

하늘
날씨 좋았던 날!

4/22부터 지구의 날이라고 개인 컵을 가지고 오면 별 25개 더 주고 10센트 할인해 준다고 했다.

10센트... 100원??ㅋㅋㅋㅋㅋ..... 한국도 300원 할인해 주는 것 같은데...

근데 뭐 할인도 해주고 별도 주는 거니까 불평하지 말자! 텀블러 들고 총총총 별다방으로 이동!

스타벅스 리워드

 
 
스타벅스 앱스타벅스 앱
스타벅스 앱!

 

가서 아메리카노를 구매하고 텀블러 사용 보너스 별도 25개 받고, 커피값 지불한 것도 스벅 앱을 통해 결제해서 두 배 적립!

미국은 팁 문화이기 때문에 스벅에서도 앱을 통해 정해진 시간 내까지 팁을 줄 수 있다! 그런데 필수는 아님.

일반 카페나 식당을 가면 계산하고 나면 무조건 팁을 줄지 안 줄지, 주면 얼마 줄지 결정하고 카드 사인을 해야 결제가 끝나는 시스템인데, 스벅은 그 과정이 없어서 스벅에 가면 거의 팁을 내지 않는다.

스타벅스 앱
스타벅스 별 모으기 리워드!

그동안 모은 별이 400개가 넘어서 rewards를 받으러 갔던 건데 사실 이날은 맘에 드는 텀블러가 없어서 교환하지 못했다.

그런데 다음 달이 되면 별 90개가 사라지기 때문에.. (별 적립하고 사용하지 않으면 일정 기간 후 사라지는 것 같음)

이번 달에 텀블러 교환을 했어야 했음! 내 별 포기할 수 없어!!!!

별 400개로 커피 원두나 스벅 물건을 구매 가능하고, 20불까지 가능! 차액은 추가 결제!

 

 

별 개수마다 받을 수 있는 리워드가 다른데, 이번에는 어쩌다 보니 400개까지 모여있길래 텀블러 너로 결정!

별 150개로 카페라테 먹은 적이 있는데 라테가 5불 정도 한다고 생각하면 별 400개로 20불 치 쓰는 게 더 현명한 소비 같다! 역시 현명한 소비하는 나 자신 칭찬해!! ( 스벅 가서 커피를 마시지 않고 별을 안 모으는 게 현명한 소비일 테지만.. 하하하.. )

 
 
 
 
스타벅스 리워드스타벅스 리워드스타벅스 리워드
별 갯수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리워드!
 
 
스타벅스 리워드스타벅스 리워드
별 갯수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리워드!

매장마다 가지고 있는 텀블러 디자인이 조금씩 다른데 전체적으로 미국 스벅은 한국 좀 본받아야겠다....

 
 
스타벅스 텀블러스타벅스 텀블러
텀블러는 우리나라가 더 예쁜듯!

미국 스벅 텀블러 디자인에 조금 더 발전이 있기를 바라며 나는 무난한 흰 텀블러로 너로 결정!

 

내가 사는 곳은 물건을 살 때 상품 가격에 10% 정도를 택스로 지불하는데, 텀블러 가격이 $19.95이어서 2불 정도 추가 결제해야겠구나 생각했는데 19.95불만 결제된 것 보니 별로 텀블러 살 때는 따로 텍스가 붙지 않는 것 같다!

영수증
텀블러 가격 $19.95, 내가 낼 돈 없음!

 

 

다양한 스벅 기프트 카드!

 

그리고 미국 스벅의 특징 하나!

스벅의 기프트 카드 종류가 어마 무지하게 다양하다!

지역에 가면 그 지역 이름이 쓰여있는 기프트 카드도 있고, 기념일마다 그 기념일을 위한 기프트카드 디자인이 다양하다.

매장 내에 여러 가지 디자인의 플라스틱 카드도 존재하고, 온라인으로 선물하기도 가능!

온라인으로 선물하기를 하면 결제를 위해 QR 코드 띄었을 때 저 기프트 카드 그림이 위에 나옴! 이런 건 조금 촌스럽긴 하지만 또 아기자기한 것 같기도 하고!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다양한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다양한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다양한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하여튼 별을 모아 새로운 텀블러를 하나 받았으니 열심히 커피 타서 텀블러에 담아 출근해야지.......... 돈 벌자 외노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