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꺼비월드(이모육아일기)

두꺼비 이유식) 영유아 6개월 이유식 5주차 (11/11~11/17)/닭고기 시작!!!/계란 알러지 테스트

얌얌외노자 2022. 11. 17. 20:57

이유식 29일차 30일차 쌀미음 + 단호박 + 닭가슴살 (75g-2:2:1 비율)


꺼비 꺼비 이유식 29일차!! 드디어 풀에서 벗어나 고기를 맛 본 첫날이었다. (생각해보니 그동안 계속 소고기를 먹긴 했구나!) 닭가슴살 다진 것 냉동 큐브로 구매해서 믹서에 갈아 줬는데 닭가슴살 입자가 조금 커서 두껍 어멈에게 더 잘게 갈아달라고 요청했으나 의견 반영 안 됨!! 그래서인지 먹을 때 조금 더 자주 헛기침을 했던 느낌. 컴플레인 후 결국 두껍 어멈이 닭고기를 더 잘게 갈아줬다!
저번에 산 미술 앞치마(?) 같은 개구리 앞치마 이유식 앞치마로 사용! 개구리 앞치마가 아주 잘 어울리는 꺼비다.

아기
29일차 - 개구리옷 개시! 💚


사진 찍는데 눈빛이 아련... 이유식도 먹어야 하고 응아도 해야 하느냐 먹는데 집중 실패, 반이나 남겼다.
그 와중에 왔다 갔다 하는 사람 많아 이유식 먹기 집중 실패. 꺼비가 친할머니, 친할아버지 보러 가는 날이라 내가 이유식 먹이고 앞에서 꺼비 어멈과 꺼비 아범은 분주하게 준비 중이었는데 그래서였는지 같이 두리번두리번, 결국 반 정도밖에 안 먹었다.

아기
30일차 - 눈빛 왜케 아련하니 꺼비야 💛


이유식에 단호박이 들어가 색이 다소 꺼비의 응아와 비슷했지만... 맛은 있었나 봄. 우리의 우려와 달리 아주 잘 먹은 꺼비 칭찬해!!


이유식 31일차 32일차 쌀미음 + 닭고기 + 양배추(90g-1:1:1 비율)


이모의 블로그 놀이 때문에 이유식 하면서도 이모를 위해 털모자 써줘야 하는 꺼비. 주위에 비난이 거셌지만 이모 마음! 친할머니가 사주신 분홍색 화가 모자가 너무 귀여워서 이유식 하는데 털모자 씌우기.
사진 찍고 꺼비는 털모자 벗어버리고 완밥!!(꺼비는 모자 쓰는 걸 너무 싫어함) 이 날은 저녁에 이유식 했는데.... 이유식 먹자마자 목욕하고 잠자기 전에 먹는 분유를 엄청 많이 먹음(꺼비의 잠자기 전 루틴:목욕하고 분유 한병하고 잠자기). 조금 전에 이유식을 다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래 꺼비야 잘 먹는 건 좋은 거야!

아기
31일차 - 귀여운 분홍모자💕

 

이모 아닌 엄마와 한 이유식. 누가 봐도 일어나자마자 찍은 사진. 자고 일어나면 항상 퉁퉁... 다른 애기가 되어 있는 꺼비. 

 

아기
32일차 - 누가 봐도 자고 일어나자마자 하는 이유식

 

이유식 33일 차 쌀미음 + 소고기 + 당근 (90g-1:1:1 비율)


블로그 작성의 편리를 위해 두껍 어멈에게 이유식 비율 조절을 요청, 1:1:1 비율로 진행하기로 했다.
눈 감은 사진이 너무 귀여워서 이걸 올리고 싶은데 이것만 올리면 좀 그러니까 예쁘게 나온 사진도 함께 업로드! ㅋㅋㅋ

 

이유식아기이유식
33일차 눈감은거 너무 웃김 ㅋㅋㅋ



이유식 34일 차 쌀미음 + 닭고기 + 당근 (90g-1:1:1 비율)


아이들에 철분 보충을 위해 닭고기와 소고기를 번갈아가면서 주라고 했다며 어제는 소고기 오늘은 닭고기로 진행.
내일부터는 1일 2이유식을 진행한다고 했다.. 이놈의 알레르기 테스트는 언제까지 해야 하는 걸까??(두껍 엄마 의견)
꺼비는 여전히 잘 먹는다! 오늘도 당연히 당연히 완밥! 사진 찍는다고 삔을 꽂아줬는데 얼마 없는 머리숱 때문에 ㅋㅋㅋㅋ흘러내렸네^^* 그래도 이모는 사진을 찍기 위해 머리삔과 헤어밴드, 모자를 포기할 수 없어. 억울하면.. 머리 빨리 길자 꺼비야!

34일차 이모 누가 그렇게 쳐다보래!


이유식 35일차 쌀미음 + 소고기 + 당근 + 계란 흰자 +계란 노른자(110g-1.5:1.5:1.5:1:1비율)

 

오늘은 계란 알러지 테스트를 하는 날이었기에 계란 머리띠 쓰고 이유식 인증샷!

계란 알러지는 노른자가 아닌 흰자에 의해서 유발된다고 하는데 이유식 할 때는 함께 주라고 한다고 하더라(by 두껍 어멈)

그래서 이유식에서 계란 냄새가 폴폴(노른자 때문).

처음에 이유식 먹이는데 계란 때문인지 너무 퍽퍽하고 수분기가 없어서 꺼비가 삼키길 어려워했다. 그래서 따뜻한 물 약 15ml 정도 더해서 섞어 주니까 조금 더 수월하게 삼키고 잘 받아먹었음. 계란 이유식 할 때는 물을 조금 더 넉넉히 넣어줘야 할 듯하다.

 

아기
35일차 - 이모 보고 빵긋 빵긋 웃는 꺼비

 

원래 35일차부터 1일 2이유식 하기로 했는데 두껍 어멈이 아직 준비가 안되었나 보다. 하지만 내일이나 내일모레부터는 1일 2이유식으로 늘린다고 하니, 두꺼비와의 외출에 조금 더 많은 제약이 생길 듯하다.

이놈의 알러지 테스트는 언제 끝나는지... 꺼비꺼비가 알러지 없이 잘 먹어주기에 우리가 배부른 이런말을 하는 거겠지만.. 이유식 세계는 그냥 끝없는 알러지 테스트인 것인가..? 꺼비 어멈에 의하면 꺼비가 다른 아이들에 비해 분유보다 이유식을 잘 먹는 것 같다는데 내 눈에는 그냥 둘 다 잘 먹는 것 같음...ㅋㅋㅋㅋ

별다른 문제없이 이유식 잘 받아먹는 꺼비 꺼비 칭찬해!! 다음 주부터 시작하는 1일 2이유식도 잘 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