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꺼비월드(이모육아일기)

두꺼비 이유식) 7개월 영유아 이유식 중기, 6주차 이유식(11/18~11/24)/이유식 변비??/이유식 계란 알러지

얌얌외노자 2022. 11. 25. 08:29

이유식 36일차 37일차 쌀미음 + 소고기 + 가지 (90g-1:1:1 비율)


이유식 36일 차... 이 날 따라 볼이 더 빵빵.... 양쪽 볼에 사탕 넣어놓은 느낌에 꺼비....

아기아기
36일차-엄마랑 이모가 밥 안주니??


이모가 있지만 아빠랑 이유식 했던 37일차. 왜 이모랑 할 때보다 더 즐거워 보여 꺼비야?? 그러면 안 된다!!

아기
37일차-아빠랑 이유식해서 신난 꺼비꺼비


이유식 38일차 쌀미음 + 소고기 + 오이 (90g-1:1:1 비율)

오이는 생각보다 잘 먹었는데 오이 때문인지는 확실치 않으나 응아를 네 번 했던 날. 심지어 내가 놀러 갔던 날이라 두껍 어멈에 독박 육아였는데 응아를 네 번 해서 두껍 어멈은.... 힘들었다고 한다.
그래도 전날 변비를 걱정했는데 역시 꺼비 꺼비의 소화력은 엄청나다! 이유식 시작하며 변비가 많아진다는데 그래도 변비가 아니어서 다행!

이유식머리핀
38일차-앵두삔하고 신난 꺼비꺼비!


또 다른 조카 등신 이모2가 사다준 앵두 삔. 이유식용 턱받이와 매치하기 위해 사온 앵두 삔.
머리카락이 아직 많이 부족해서...... 먹다 보면 흘러내리지만... 머리핀 포기할 수 없어... 여자아이임을 강조하기 위한 필수템!

이유식 39일차 오전(쌀, 오이, 소고기), 오후(쌀, 오이, 닭고기)


이유식을 두 끼씩 늘리자고 하고 이런저런 이유로 실천하지 않았었는데 두껍 어멈에 결심으로 시작했던 첫날.
두꺼비 이모인 나는 여행 갔던 날이라 참여하지 못했는데 이 날 두 끼를 먹고 나서 밤에 자다가 토했다고 한다.(두꺼비는 토를 거의 안 하는 애기다... 꺼비 인생 총 합쳐서 세 번 정도? 그것도 트림하며 살짝 나온 정도였는데... 이 날은 양이 조금 많았다고 함.) 갑자기 식사량을 늘려서였는지 아니면 전 날 설사한 것과 연관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두꺼비 컨디션은 좋고 잘 놀아서 병원 안 가고 잘 넘어갔던 날!

토끼핀아기
이유식 39일차 - 인생 첫 이유식 두끼 한 날!


이유식 40일차 쌀, 소고기, 계란 (90g-1:1:1 비율)

며칠 전 계란 이유식을 하고 두드러기가 났었는데 계란 때문인지 아닌지 확실하지 않아서 다시 시도했던 날.
엄마랑 이모가 굶기니 꺼비야...?? 사진만 찍으려고 하면 이유식에 달려드는 꺼비.

40일차-계란 테스트 하는 날은 계란 머리띠!


전 날 두 끼를 시도했다가 토해서 이 날은 이유식을 한 번만 했다는 꺼비 어멈. 계란 알러지가 없으면 좋을 텐데... 그래도 먹기는 잘 먹는다!

이유식 41일차 쌀, 소고기, 당근 (90g-1:1:1 비율)


두껍 어멈에 이유식 실패했던 날. 토했던 날 이유식에 닭고기가 들어가서 닭고기를 당분간 안 주고 소고기를 주겠다는 두껍 어멈에 플랜. 다음 주에는 흰 살 생선을 주기 위해 주문했다고 한다.

아기
41일차 - 이유식 실패


7개월 차부터 자기 주도이유식을 시작하라고 책에 쓰여있다며 나에게 알려줬는데... 오잉?? 자기주도이유식....을 할 수 있는 두꺼비가 아닌데.. 그냥 다 집어던질 것 같은 느낌....
자기주도 이유식을 시작한다면... 이유식 후 청소시간이 엄청 길어질 것 같은 느낌이다.

이유식 42일차 오전(80g-쌀, 소고기, 오트밀, 가지), 오후(80g-쌀, 소고기, 오트밀, 당근)


이유식 42일차. 이 날은 완밥! 이유식 스푼을 뺏기 위한 두껍 어멈과 두꺼비의 신경전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다시 1일 2 이유식을 시도했던 날.

이유식
42일차 오전 이유식


저녁에는 이모와 했던 이유식! 거의 10분-15분 컷으로 완밥하고 더 달라고 찡찡거렸으나... 자기 전에 분유 또 먹어야 하니 그만 줬더니 행패 부리는 꺼비.... 이모는 숟가락을 절대 주지 않는다! 고로 먹고나도 청소할 게 없지롱~ 이유식 스푼 주도권 싸움은 이모 승!

아기
42일차 오후 이유식



<번외편:계란 알레르기>

두드러기두드러기
볼에 올라온 두드러기


자고 일어나 보니 오른쪽 볼에 침독처럼 빨갛고 두드러기가 올라와서 계란 알러지를 강하게 의심 중이다. 블로그 업로드를 위해 글을 쓰다 보니 41일 차 사진에도 볼에 약간 두드러기가 올라온 것 보니 계란이 맞나 보다.
전신으로 다 올라온 건 아닌데 군데군데 두드러기가 올라왔다. 다행스럽게 간지럽지 않은지 긁지는 않음.
두껍 어멈에 의하면 다른 엄마들은 알러지 테스트를 위해 소량씩 해당 음식을 넣는다는데 우리는 1:1:1 비율로 이유식을 만들었으니 계란이 너무 많은 양이 들어갔나 싶기도 하고.... 다음 주에 계란 양을 줄여서 3차 시도해보기로 했다.
계란 알러지 있으면 못 먹는 게 너무 많은데....ㅠㅠ 꺼비야 계란을 이겨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