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이야기/한국 나들이

아산 여행)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천안 근교, 아산 예쁜 카페/대형 카페 추천!!! '아레피 ALEFFEE'

얌얌외노자 2022. 12. 2. 20:17

1박 2일 친구와 둘이 다녀왔던 아산 여행. 아산은 사실 엄청 유명한 관광지는 아닌데 등산하기 위해 갔던 곳이라 구체적인 계획이 있었던 건 아니고, 가볼 곳이나 식당, 카페는 호텔에서 찾아봤다.

 

검색하며 놀랐던 점은 생각보다 아산에 대형 카페가 굉장히 많았다. 아산 주위로 천안, 평택, 당진 같은 도시들이 많아서 그런가 예상과 달리 카페들이 많아서 좋았던 여행.

첫날 아산에 도착해서 호텔 체크인하기 전에 갔던 카페 ALEFFEE. 네이버로 검색해보니 아레피라고 읽는 듯하다. 주차장도 넓고 카페 외관이 굉장히 미술관 같은 느낌을 받았다.

 

건물건물
카페 외관

 

카페는 1층, 2층, 3층까지 있고, 야외 자리도 많다. 카페 전체적으로 앉을 공간이 많은데 주말에는 그만큼 사람이 많을 것 같다. 카페 앞으로 저수지가 있어서 내가 좋아하는 물 뷰! 나중에 계산할 때 보니 군/경/소방 공무원은 음료 30%나 할인해준다고 함! (의료인도 할인해주세요.....)

베이커리류와 케이크도 있고, 브런치 같은 메뉴들도 있었다. 우리는 빵과 음료만 주문했다.

 

카페카페할인안내
카페 1층
화분소파안내도
카페 1층

 

카페 2층과 3층 사이에 이렇게 신기하게 좌식 공간이 있다. 아이들 데리고 있는 경우 이런 좌석이 굉장히 편할 것 같다.

또 하나 이 카페에 칭찬해 주고 싶은 것! 조카가 생기고 나니 카페나 식당을 다닐 때 아기 의자가 있는지, 기저귀 교환대등이 있는지를 눈여겨보기 시작했는데 아기 의자는 대부분 모두 있으나 생각보다 기저귀 교환대가 구비되어 있는 카페나 식당이 많지 않다. 그래서 주로 기저귀 교환대가 있는 스타벅스를 애용하는데 여기는 2층에 수유실도 따로 있어서 놀랐다. 집에 아기가 없을 때는 몰랐는데 조카가 생기고 나니 새로 보이는 것들. 하여튼 노키즈존이 아닌 예스키즈존인 카페.

 

카페내부계단
카페 2층과 3층 계단 옆으로 있는 좌식 공간.

 

2층에는 실내 자리와 야외 자리가 있는데 야외 자리로 나오면 실내 좌식 공간처럼 야외에도 좌식 공간이 있다.

신기한 점은 야외에 앉을 수 있는 저 돌바닥이 따뜻하다는 점! 춘천에서 루프탑에 온돌이 깔려 있는 카페를 본 적이 있어서 엄청 신기하진 않았지만, 카페들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에 저수지가 있어서 물멍하기에도 좋고, 여름에는 파라솔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우리가 다녀온 11월에는 날씨도 선선하니 딱 좋았다.

 

카페저수지저수지
야외 공간

 

평일 저녁이라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사진 찍을 수 있었던 시간. 노을까지 여유롭게 우리끼리 즐길 수 있었다. 

우리가 시켰던 인절미 크루아상 어쩌구 저쩌구.. (이름이 잘 기억 안 나는데 인절미가 들어있는 크루아상이었다.)와 애플파이. 배가 불렀는데도 인절미 크루아상은 너무 맛있었다!! 추천!!! 

 

커피선셋카페
카페 노을

 

카페 화장실 밖으로 보이는, 이곳이 포토존 아닐까 싶다. 평일에 다녀와서 조용하고 좋았던 아산 대형 카페! 카페 전체적으로 사진 찍을 곳이 너무 많아서 추천하고 싶은!!! 날 좋은 날 다녀오면 뷰도 더 이쁘고 인생 샷 많이 건져 올 수 있는 카페 같다!

 

창문
화장실에서 찍은 사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