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이야기/미국 일상

미국 신용카드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포인트로 결제한 항공권 환불하기(전화시간, 무료국제전화, 환불 후기)

얌얌외노자 2023. 2. 1. 05:55

일정이 변경되어 미국에 함께 들어가는 동생 항공권 변경을 했어야 했는데, 변경하는 시점에 출국일이 정해지지 않아서 일정 변경 대신 취소를 선택했다. 통화 연결 후 직원 안내로는 취소 말고 변경도 가능하다고 하니 변경 일정이 정해진 경우라면 포인트가 다시 들어오는 시간 계산해 봤을 때 환불보다 일정 변경이 더 빠를 것 같다.

 

한국에서 전화하는 거라 시차를 고려해서 전화해야 하나 하다가 한국 시간으로 오후 네시쯤 그냥 해보자 하고 시도했는데 바로 받았다. 24시간인 것 같기도 하고... 뭐 딱히 시차 고려해서 전화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



최근에 잡인터뷰 때문에 스카이프 국제전화 발신용 $5 충전해 놓은 게 있어서 스카이프를 이용했는데 통화 종료 후 확인해 보니 내 크레딧이 차감되지 않았다. 수신자 부담인지 40분 통화하는 내내 크레딧 부족해서 전화 끊길까 봐 걱정했는데 전화 끊고 나서도 내가 가지고 있는 크레딧이 그대로여서 보니 발신이 무료통화로 되어있었다.
현재 한국에 있어서 미국 번호는 없고 한국 유심으로 한국번호 사용 중인데 한국이나 미국 밖에서 미국 번호 없을 때는 스카이프 이용해서 통화하면 무료로 가능한듯하다!

항공권항공권항공권취소안내문
체이스 카드 어플, 취소 관련 안내



어플에 들어가 변경하려고 하니 결국 전화하라는 말이다. 위에 나와있는 번호 +1 866 331 0773으로 전화하면 된다.
전화하면 쏼라쏼라 어쩌고 저쩌고 2번은 항공 호텔 관련 예약 다른 번호는 크루즈 관련 여행 어쩌고 저쩌고 나와서 2번을 선택하면 된다.
그러고 나면 16자리 어카운트 넘버를 입력하라는데 처음에 이게 뭔가 했는데 결국 신용 카드에 적혀 있는 번호 입력하라는 소리다. 카드 번호 입력 후 zip code도 물어본다. 신기하게 미국은 주유소에서 카드 써도 가끔 우편번호 누르라는 곳이 있는데 이거 틀리면 승인 거절 된다. 내가 카드에 개인정보 업로드 할 때 업데이트 해 놓은 우편번호 입력하면 된다.
우편번호까지 입력하면 직원과 연결되는데 카드 번호와 우편번호 다시 확인한다. 뭐지....?? 그러고 나서 전화가 끊겼을 때를 대비해 다시 통화 연결 가능한 내 전화번호를 물어본다.

스카이프
스카이프 통화목록


하여튼 전화해서 물어보니 포인트와 결제한 금액은 추가 수수료 또는 포인트 차감 없이 모두 환불 가능하고 포인트 같은 경우는 비즈니스 데이로 2-7일 안에 다시 내 어카운트로 들어온다고 했다. 2-7일 너무 광범이 한 것 아닌가 싶다가도.... 미국인데 14일 아닌 게 얼마냐하고 위안.

위에 통화목록에서 첫 번째 전화는 어카운트 넘버를 묻길래 그게 뭐지? 싶어서 끊고 구글링 했다가 다시 통화시도.
두 번째 전화에서 직원과 연결되어 항공권 취소 요청 했는데 39분 통화 중에 직원이랑 직접 얘기한건 5분도 안 되는 느낌.
끊지 말고 기다리라고 하고 중간중간 자기가 Manually 처리하고 있어서 시간이 걸린다며 강조했는데 무슨... 보고서 쓰는 줄.... 하여튼 내가 직원과 얘기한 시간보다 통화대기음악 들은 시간이 더 길었다.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길어서 다 하고 나서 나한테 전화해 주면 안 되냐니까 그건 안된다고 해서 마냥 기다렸다.
비록 40분이나 전화기를 잡고 있었지만 다행히 아주 다행히 걱정과 다르게 통화가 빠르게 연결되었고 한번 시도만에 캔슬 접수가 완료되었다. 캔슬 접수가 됐다고 해서 약 40여 분에 통화를 끊고 바로 체이스 카드 어플에 들어갔는데 업데이트되지 않았었다. 이메일 안내도 따로 안 오고 비행기표도 아직 체이스 어플에서 보여서 불안함을 안고 기다렸는데 다음 날 체이스 카드 어플에서는 여전히 보이지만 델타 항공에서는 조회가 되지 않아 취소되었구나 했다.

 

<항공권 취소 후기-한국 시간 기준>

금요일 오후: 체이스와 통화 후 예약 항공권 취소

그다음 주 월요일: 델타에 내 항공권 변경을 위해 전화하면서 취소한 동생 항공권에 대하여 물어보니 환불 접수 된 예매내역이라고 안내해 줬다. 여전히 내 체이스 어플에서는 확인 가능하지만 델타에서 환불 요청된 비행기 티켓이라 확인받아서 마음이 편하다.

수요일 오전: 새벽에 확인해보니 포인트가 다시 들어와 있었다. 근데 어플에서 여전히 항공권은 보여서 뭐지? 했는데 포인트 다시 들어왔으니까 된 걸로!

 

결론!!! 비즈니스 데이로 3일 정도 후에 포인트가 반환되었으니 생각보다 빨리 받았다. 체이스 포인트를 이용하여 예약한 후 환불이나 변경 원하는 경우는 시차 상관없이 스카이프를 통해 무료전화로 환불 요청 or 일정 변경 시도하시길!!

 

 

반응형